본문 바로가기

쳥년학교/[서울] 청년학교

[청년학교4기] 인생관 1강 2014. 9. 26. 금

안녕하세요~ 괜히 마음만 바빠서 블로그가 늦어졌네요;;; 죄송하구요 

첫걸음 워크숍이 끝나고 다음주인 26일 시작되었던 

인생관수업 제 1강 [방황해도 괜찮아] 그룹세미나 


블로그 시작하겠습니다앗~~!!



인생관 수업 1강은 문경으로 깨달음의 장  참가를 위해 떠나신 사회자님을 대신해

상욱님이 진행해 주셨는데요~  



그룹 세미나 시작을 위해 각 방으로 흩어지기 전에 

우선 강당에서 시와 함께하는 명상이 진행이 되었구요~ ^^



열심히 대본을 보시며 진땀을 흘리시는 사회자님이 혹시 저만 보이는 건가요~? ㅋㅋ


사회자님 옆으로는 입학식과 첫걸음 워크숍 때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일주일만에 잊어버렸을까봐? 

그때 찍었던 사진들을 바탕으로 편집한 영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저랬었나 하고 집중해서 보고 계시네요 ^^


그 뒤에는 지식채널 e 에서 했던 현명하게 길을 잃는 방법에 관한 영상이 이어졌습니다~

지식채널 e에는 정말 좋은 영상들이 가득한 것 같아요!!




시설관리에 힘쓰고 계신 유라님도 보이고



그룹세미나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진행되는 지를 서울, 강원, 제주 지역 담당자이신 이동하님께서 설명해주시고 계십니다~

역시 많이 해봐서인지 말씀을 참 잘하십니다~~ ^^

사회보신 상욱님은 뭐가 되는거죠 ㅎㅎ;




이동하님은 운영진들 사이에선 동하부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동하 + 아부지가 합쳐진 말인데 참 운영진들 잘 챙겨주고 잘하세요


잘 생겼죠?ㅎㅎ  하지만 임자가 있답니다 ㅋㅋ



중간중간 막간을 이용해서 참가자 분들 사진도 찰칵찰칵~

3조 분들이시네요~ ㅎㅎ



2조 분들은 살짝 몰래 찍은 느낌도 나고~


2조는 사진을 찍고 계신 은진님이 조장으로 있는 조랍니다  ㅎㅎ



2조를 몰래찍었다 할게 아니었네요 ㅋ

4조야말로 정말 몰래 찍은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마니또 추첨을 위한 분류 작업이 있었는데요 

상욱님이 사회도 보랴 마니또 분류도 하랴 정신없어 보이시네요~


몰래 찍었던 4조도 다시 찰칵~



3조도 다시 찰칵~


사진을 누구에게 맡기고 2조도 조장님과 함께 다시 찰칵




6조도 빠지면 아쉬우니 찰칵


1조나 7조는 제대로 된 사진이 없네요 아쉽게도.. (진짜?)



너무 조별 사진만 찍어 올린 것 같은데 

사실 각 조가 그룹세미나 진행을 위해 흩어지고 나서는 열띤 이야기들로 사진 찍을 틈이 없답니다


그룹세미나는 한주 어떻게 보냈는지 짧게 일상나누기 후에 

책을 읽고 인상 깊어 밑줄을 그었던 부분들을 나누기하고 

주제를 정해서 주제나누기로 진행이 되는데요


얘기를 하다보면 시간이 촉박해서 주제나누기 시간이 많이 부족하답니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모두 강당에 다시 모여서 

공지사항 및 현장탐방 안내가 이뤄지고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방황해도 괜찮아 책을 토대로 진행되었던 그룸세미나인만큼 책을 들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보니까 멋지죠? ㅎㅎ


찍자고 할땐 이상해보여도 찍고나면 좋아요 ㅎ


책 자체가 좋은 책이니만큼 책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가서 좋았던 인생관 수업 1강이었습니다

(책을 다 못 읽고 오신 분들은 그만큼 더 아쉬웠을 거 같아요 사실 저도 그렇고..)



어때요 사진으로 보니까 더 관심이 생기시나요?

청년학교는 매년 시작하니까 5기를 노려봐도 괜찮겠죠? ㅎㅎ


이 다음 블로그도 많이 기대해주세요~